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가습기 살균제 이슈로 천연가습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아직 높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발산하고 나무이므로 숨을 쉬는 효과로 습기를 내뿜는 실내 가습의 효과가 있다.

 

편백나무 

편백나무는 열대수종이다. 

일본이 원산지이며 회목이나 히노끼 노송나무라고도 불리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남부지방에서 생육하고 있다. 

편백나무 추출물에는 많은 종류의 테르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배출량이 소나무의 세네배의 해당하는 양을 방출한다. 

편백나무의 피톤치드 성분은 방충, 살균 효과가 뛰어나 아토피 피부염 같은 피부상태에 탁월한 효험이 있다. 

 

편백나무는 공기를 정화해 냄새를 없애며 사람의 감각계통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을 맑게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사람의 피부에 나는 아토피, 부스럼, 종기, 습진, 타박상등의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항균작용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편백나무

 

편백나무 가습기

 

편백나무의 다양한 효과중에서 나무의 호흡효과로 천연 가습기가 판매되고있다.

대부분은 편백나무를 작은 큐브의 형태의 편백칩으로 만들어 물을 뿌려 두는 형태이다. 

 

 

겨울철은 실내가 건조하여 편백나무에 물을 뿌려두면 가습효과를 볼 수 있다. 

편백나무 큐브에 스프레이로 뒤집어가면서 뿌려주면 천연가습기 역할을 해준다. 

물이 흐르게 될 정도로 너무 많이 뿌리면 물이 고여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마르면 뿌리는 형태로 자주 뿌려주는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편백나무칩

 

편백나무가습기 효과

 

편백나무 가습기는 동력없이 천연의 편백나무의 호흡만으로 습기를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다.

전기나 건전지등 따로 동력이 없으므로 실내가 건조하면 나무가 마르듯이 나무 호흡에 의한 효과이므로 드라마틱한 가습기의 효과는 없다고 볼 수 있다. 

단시간에 실내 습도를 높이자면 전기로 습기를 배출하는 전기가습기를 써야한다. 

단지 편백나무 가습기를 포함한 무동력의 천연 가습기는 가습기의 보조적인 역할로 실내 공기를 천천히 자연스럽게 습도를 조절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쳔연가습기는 살균제등 화학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있다. 

편백나무는 천연의 목재이므로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다. 

편백나무

 

실내가 극건조하다면 단시간에 건조함을 해결하도록 전기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고 실내 습도가 약건조 상태에서 편백나무가습기와같은 천연 가습기를 사용하여 가습효과를 오래 지속되도록 활용할 수 있다. 

 

 

전기를 사용하는 가습기는 드라마틱한 가습효과를 단번에 나타낼 수 있으나 청소를 잘해서 세균을 억제해야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자연가습기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다. 


물을 머금은 나무는 자연적으로 물을 증발시키므로 실내 습도가 어떤지 눈으로 더욱 잘 확인할 수도 있다. 

편백나무 가습기가 바짝 말라있다면 실내 습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더 하게 된다. 

 

편백나무가습기는 방안에 놔두면 피톤치드를 발산하는 편백향이 은은하여 겨울철 환기가 적은 실내 냄새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다. 

 

편백나무 가습기는 젓가락형태의 스틱모양으로 물을 받아놓은 그릇에 꽂아두는 형태도 있고 큐브모양으로 작게 편백나무를 잘라 물을 뿌려주는 형태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