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어반베이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구배치를 미리 시뮬레이션할수 있어서 유용하다. 

집주소 또는 아파트 이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집의 구조가 나타나고 가구 배치를 해볼수 있다. 

이사갈때나 새로 인테리어를 계획한다면 활용해 볼만한다. 

 

 

어반베이스 가구배치 프로그램

 

국내서비스로 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한글 서비스가 있으며 모든 기능이 무료인점은 더욱 매력적이다. 
인테리어전에 3D시뮬레이션을 하면 실수를 줄이기 쉽고 더욱 마음에 드는 배치를 할 수 있다. 

 

어반베이스 홈페이지

http://urbanbase.co.kr 

 

 

예를 들어 주소를 검색하면 평수를 기반으로 기본 도면을 볼 수 있다. 

 

 

 

 

어반베이스 기능

 

 

왼쪽의 침대 및 책상등 기본 가구들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오른쪽의 배치도에 위치를 클릭하면 선택하 가구가 배치된다. 

 

 

 

하루중 시간에 따른 태양의 각도를 볼 수 있어서 어디에서 빛이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지 관찰할 수 있다. 

아침에 빛이 어디에서 들어와서 어디로 해가 지는지 알 수 있어서 가구 배치에 도움이 된다. 

 

또 화면을 캡쳐하여 시뮬레이션 한것을 보관할 수 있고 가구를 구매하는 쇼핑몰로 연결하여 가격대와 형태를 참고할 수 있으며 구입할수도 있다. 

 

벽지색을 미리 입혀볼 수 있고 각 시공회사나 인테리어 전문가와 링크가 되어있어 참고할 수 있다. 

 

가상으로 집을 꾸미는 인테리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어반베이스는 회원가입없이도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하여 무료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구는 6천여개의 가구와 가전등을 표현하였고 데스크탑에서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할수 있으며 스마트폰앱(어반베이스 AR)을 통해서도 이용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어반베이스 AR 앱을 구동하고 가정의 바닥면을 스캔하면 제품 목록이 나타나며 해당 제품을 클릭하여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다.  실측 기반이기때문에 보다 더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회전이나 원근감 표현도 가능하여 보다 실제공간에 더욱 가까운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어반베이스는 2014년부터 가상화 플랫폼을 만들어 3D 공간데이터를 활용한 VR, AR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전국 아파트의 70% 정도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고 6천여개의 3D 제품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현실, 증강현실 온라인 기반 인테리어 3D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어반베이스는 가전제품이나 생활소품, 마루와 벽지, 타일, 창호등 실 거주자의 공간특성에 맞는 가구배치 및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다. 시뮬레이션한 공간구성 이미지 캡쳐를 지인들과 SNS로 공유할수도 있다.

 

위에서 링크한 공식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으며 파트너쉽을 맺은 기업의 제품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어서 가구의 가격대와 특성을 좀더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