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겨울에는 보기만해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배치가 최고이다. 

그중에서도 털이 복실복실하여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퍼러그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이나 무늬가 없는 단색의 퍼러그는 양이나 눈송이등 포근함을 연상시켜 더욱 사랑받고있다. 

 

 

러그 크기 추천

 

  • 1~2인용 소파나 테이블 밑에는 100×150㎝
  • 2~3인용 소파나 침실에는 150×200㎝
  • 3~4인용 소파 등에는 170×200㎝


같은 좁은 공간일수록 네모모양의 각진 스퀘어형보다는 동그란 원형의 디자인이 공간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좋다.

러그의 관리

러그를 위생적으로 사용하려면 자주 털어주는것이 좋다.
주기적으로 베이킹 소다와 굵은 소금을 뿌리고 문질러 준다.
먼지를 흡수하여 뭉쳐진 소금과 베이킹파우더를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진드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이케아 양모러그

 

러그의 배치 

 

너무 강하지 않은 색상이 공간과 동떨어진 이질감을 느끼지 않고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포근함을 더한다.
방안 가득히 분위기를 주도하는 벽지나 소파 색상과 비슷한 러그는 실패 확률이 적어서 좋다.
원목의 배치가 많은 공간에는 원목의 자연스러운 느낌을 해치지 않도록 톤다운된 미색 계열의 러그가 잘 어울린다.
때로는 밋밋한 것이 재미없다면 이색적인 무늬 패턴도 생기를 줄수있다.

 

 

강한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베이지색이나 회색 톤의 러그는 무난하여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다.
겨울 포인트 러그는 퍼, 송치, 니트 종류가 더욱 따뜻한 느낌을 배가시켜준다.

 

 

러그 소재


겨울철 많이 쓰이는 소재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면과 극세사 또는 퍼, 송치, 샤기로 불리는 롱 파일등이다.
러그가 오염되기 쉬운 환경인 어린아이가 있다거나 강아지, 고양이등을 키운다면 면 러그가 세탁이 비교적 편하다.

 
시각적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원한다면 극세사나 솜털 퍼 소재의 러그가 좋다.
퍼소재는 사이드 테이블이나 1인용 암 체어 등에 포근하게 배치하는 것도 좋다.
아름다운 디자인이 많은 PVC 러그는 오염에 강하고 관리와 사용이 편리하여 상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루데 천연모피

 

 

퍼 양모러그의 배치 

 

양모러그는 놀랍도록 부드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겨울 따뜻한 집안 분위기를 만들기에 좋다. 

암체어등 자주 편안하게 쉬는 용도의 의자에 배치하면 더욱 편안해진다. 

바닥에 사용하면 밟아 부드러운 촉감을 느끼게 도므로 더욱 안정감을 준다. 

 

부드럽고 럭셔리한 러그를 밟는 기쁨은 발 밑에 안람함을 느끼는 순간으로 기억에 남을것이다. 

공간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드는 러그의 기능은 특별하다. 

퍼러그의 특성상 자연적인 느낌과 안락한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접촉이 적은 겨울철에 더욱 인간적인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배치와 러그형태를 참고하는것은 올바른 선택을 위한 노력이다. 

 

 

퍼러그는 대부분의 화이트 양모러그가 가장 무난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크림색, 회색, 베이지색등 다양한 배색의 러그가 판매되고 있다. 

 

퍼러그 양모러그는 벽에 걸거나 가구위에 걸어도 자연스럽고 럭셔리하며,  침대옆 바닥, 거실바닥, 티페이블 바닥에 배치하여 더욱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수도 있다. 

 

포그한 겨울인테리어

 

집의 공간에 우아한 감촉과 시각적 안락함을 더하고 싶다면 퍼러그의 배치가가 가장 쉬운 방법이 될 수 있다. 

손님이 온다면 양모러그의 따뜻한 분위기는 더욱 환영받는 느낌을 갖게 될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