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아이소핑크는 진공 압출발포 폴리스티렌 단열재 브랜드명으로 벽산에서 출시했다. 

단열재 초창기에 핑크색의 스티로폼 형태인 단열재가 출시되면서 그후 쭉 아이소핑크는 스티로폼계열 단열재의 대명사가 되었다. 

 

아이소핑크

 

아이소핑크 특성

단열성

진공압출발포방식으로 생산되는 아이소핑크는 미세한 돌깁기포구조내에 기체중 열전도율이 가장 낮은 불화탄소를 충진하였기때문에 단열재 중 낮은 열전도율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낮은 열전도율은 단열의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자기 소화성

불꽃을 제거하면 자기 스스로 소화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불연재료는 아니기때무에 보관 또는 사용시 고온에 주의해야한다. 

 

다양한 압축강도

독립기포구조를 지닌 아이소핑크는 다양한 압축강도를 지니고 있어 각종 건축물의 시공부위에따라 알맞는 압축강도를 지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의 폭이 넓으므로 옥상층, 주차장바닥, 활주로, 고속도로 및 냉동차고바닥등 특수부위에도 사용가능하다. 

 

 

 

 

시공 가공성

부스러지지 않는 단열재 아이소핑크느느 톱등르로 자유롭게 절단된다. 

석고본드, 못등으로 쉽게 부착할수있으므로 시공시 다른 단열재에 비해 경비절감 및 시공기간을 단축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내부식성 

순수 고분자 재료인 플리스티렌을 원료로 하여 생산되는 아이소핑크는 조직 자체가 부식 또는 부패되는 일이 없을 ㅃ누만 아니라 곰팡이와 벌레들의 서식이 불가능하므로 위상상의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적다. 

 

내습 내수성

미세한 연속 독립기포구조를 지닌 아이소핑크는 수분이나 습기가 침투뢸 수 없으므로 기존의 단열재에서 쉽게 관찰되는흡수나 흡습이 없다. 단열재가 흡수하면 단열재로의 기능은 상실하는 것으로 보아야하므로 흡수 흡습성이 높으면 단열재로서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소핑크단열재

 

아이소핑크 물성표

 

아이소핑크 물성

 

 

 

 

아이소핑크 두께 표준규격

 

아이소핑크는 10t부터 250t 까지 다양한 두께로 출시되고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두께는 50t, 100t이다. 

 

압출법보온판은 KS M 3808 표준에 따라 특호, 1호, 2호, 3호까지가 가등급 단열재이다. 

 

 

edge 조립형상 

 

엣지 조립시 스퀘어는 일자형으로 붙이는 거싱고 쉽랩은 어슷하게 끼워 조립한다. 

ship-lap 형태는 최대 90t까지 출시된다. 

 

 

 

아이소핑크는 눈, 비등 습기의 영향을 받지않고 통풍이 잘되는 실내에 보관하여야한다. 

야적시에는 천막등의 덮개를 덮어줘야한다. 

파손 및 오염방지를 위하여 파레트등을 사용항여 수평한 상태로 보관해야한다. 

운반시에는 모서리와 표면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여 나비방향으로 2인 1조로 운반하여야 안전하다. 

 

 

 

 

아이소핑크 시공

아이소핑크 사용온다는 70도이하로 보온 보냉에 사용할 수 있다. 

실외시공시 영하10도이하일때 제품의 길이가 수축하거나 변형이 올 수 있다. 

제품의 사용은 숙성의 기간을 거져야하므로 제조일부터 10일이상 경과해야한다. 

폭염 및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제품 변색 및 변형이 일어날 수 있다. 

시공벽의 인테리어 부분에 화기 및 열차단벽인 석고보드등을 같이 설치해야한다. 

인화점은 370도 이상으로 화기 및 고열에 노출될경우 연소할수 있으며 연소시 유독가스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등이 발생할 수 있다. 

 

아이소핑크 접착제 

아이소핑크는 유성본드에는 녹아서 전용본드를 써야한다. 

초산비닐수지 접착제가 현장에서 많이 쓰이는데 초기접착력이 좋고 건조가 빨라 작업능률이 좋다. 

유독한 성질이 포함되어있으므로 시공시 주의해야한다. 

 

 

아이소핑크 가격

아이소핑크는 가격 변동성이 있다. 

수요가 많은 50t인 경우 장당 50t*900mm*1,800mm 인경우 15,000원 내외로 거래되고 있다. 

30t는 같은 규격에 장당 8천원 내외로 거래된다. 

20t는 같은 규격에 5천원 내외이며 10t는 2천원내외이다.

제품의 부피가 크므로 다량으로 구입하지 않으면 활물 운송비가 더 많이 소요되기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