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징크는 모던한 철제 느낌으로 상업용 건물 지붕재나 외벽재로 주로 이용되어오다 몇년사이 주택의 외벽재로도 이용되고 있다. 

 

징크판넬 

징크판넬은 징크소재에 단열재를 붙여 시공성과 성능을 높인 패널제품이다.

징크패널은 아연에 티타늄, 구리등 금속이 첨가된 합금 판재로 자연스러운 세련미로 현대적인 건축물에 많이 쓰인다. 

특히 징크 특유의 주름인 거멀접기의 돌출이음이 세로줄이나 가로줄 무늬를 자연스럽게 형성하여 더욱 아름다운 건축물을 만드는 자재로 평간된다.   

 

징크판넬

 

산화과정에서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고 그에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샌드위치 판넬에 징크를 붙인 형태의 징크판넬은 돌출잇기 공벙으로 모던한 현대미를 나타낸다. 

 

 

 

 

간편한 시공

강력한 클립 끼워넣기 방식으로 패넌간의 연결 및 시공이 간편하다. 

벽체나 지붕 모두 시공가능하며 별도의 지붕캡이 없이도 시공할 수 있는 제품이 많다. 

간편한 시공으로 인건비 절감 효과도 있다. 

EPS가 붙어있어 단열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난연 EPS부착 제품은 화재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징크판넬 규격

징크판넬은 제조사별로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규격을 가지고 있다. 

 

외피재 : 프린트 강판 0.5미리

내피재  : 도장용융아연도금강판 0.4~0.5미리

내부단열재 : 난연EPS, 일반EPS

폭 : 조립폭 1천미리

길이 : 2미터부터 상차 가능한 길이

두께 : 75미리, 100미리, 150미리, 155미리, 225미리, 260미리

 

여기에서 내부단열재는 그라스울, 미네랄울, 내화피복제적용 EPS등으로 대체될 수 있다. 

 

 

 

 

징크판넬 가격

징크판넬의 두께와 길이, 소재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EPS 단열재가 붙은 150t 5m 10개 100만원 정도이다. 

1미터당 1만4천원정도 가격이 형성되어있는데 운반비는 별도이다.  

 

 

유로징크판넬

 

유로징크판넬

 

샌드위치판넬의 길이 방향에 암수형으로 일체형으로 구성된다. 

판넬에 볼트를 시공하고 판넬의 덮개가 클립방식의 일체형으로 결합하게 된다. 

금속끝단부가 안으로 말려들어가 안전하며 겉으로 날카로운 칼날부분이 밖으로 보이지 않아 더욱 부드러운 느낌의 징크 표현이 가능하다. 

날카로운 칼날 부분이 외부로 노출되지않아 외장재뿐만 아니라 내장재로도 사용가능하다. 

볼트가 표면에 노출되지 않아 외부 상처가 없고 반영구적이다. 

외부충격에 강하며 시공후 일정기간이 지나도 표면에 변화가 없어 외관상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 

입체감을 높인 건물 외관의 표현이 가능하고 부드럽게 돌출선 선과 둥근 모서리로 유려한 외관을 표현할 수 있다.

 

 

징크판넬 또는 유로징크 판넬은 기존 조립식패널의 단조로운 디자인에서 벗어나 거멀접기 돌출 이음 방식으로 세련된 건축미를 느낄 수 있으며 프린트 강판의 다양한 색상으로 고급스럽고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수 있다. 

강력한 클립 결합방식으로 지붕와 벽체 모두에 적용가능하며 특히 지붕캡이 필요없이 지붕을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다. 벽체의 종 횡 시공이 모두 간편하다.

인가공이나 기계가공이 필요없이 간편한 시공으로 공기단축이 가능하여 인건비 절약의 효과가 있다. 먼지등 오염성이 낮아 외관을 깨끗하게 유지할수 있어 가격대비 수려한 외관의 현대적인 세련미를 표현할 수 있다. 

 

 

 

 

유로징크판넬 가격

유로징크판넬의 소재와 붙은 단열재의 난연등급등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크다. 

일반적으로 난연3급기준 50T기준 폭 1미터 길이 1미터당 2만원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