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주택 바닥재로 강마루 강화마루에서 다시 장판이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파트의 경우 층간소음로 인해 갈등이 늘어나면서 비교적 소음이 작은 장판시장이 더욱 활황이다.
장판은 관절이 편하고 유리컵을 떨어뜨려도 안 깨질 폭신함과 침대에서 떨어져도 비교적 덜 아픈등 사용자의 추천이 높아지고 있다. 애완동물 키우기에도 장판의 장점이 높은 후기가 많이 나오고 있다.

 

장판이 뜨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층간 소음 갈등이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시트 바닥재(일명 장판)'가 뜨고 있다.

 


두께가 4.5㎜이상인 프리미엄 시트 바닥재는 저가(두께 2㎜이하) 제품보다 가격이 3배 이상 비싸지만 층간 소음 방지에 좋고 마루 시공과 달리 하루 안에 작업이 가능하다.
상품별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적게는 30%, 많게는 300%에 이른다.
연간 3,000억원 규모의 시트바닥재 시장에서 현재 15% 수준인 고가 라인 비중도 리모델링 및 아파트 신축 물량 수요 등에 힘입어 올라갈 것이란 의견이 많다.

 

건자재 회사 LG하우시스의 소음 저감 기능성 바닥재 제품인 LG Z:IN 바닥재 ‘지아 소리잠’과 ‘엑스 컴포트’ 제품도 매출이 늘었다.
LG하우시스는 관련 제품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약 30% 증가했다
고가의 시트 바닥재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시트바닥재는 아파트 보급 무렵인 1980년대 후반부터 2010년 중반 무렵까지 마루제품에 완전히 주도권을 내줬다.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터지면서 고가 라인이 단연 주목받고 있다.

 

 

소리잠 장판 장점

 

지아소리잠은 실생활 경량소음 저감 기능뿐만 아니라 식물 유래 성분을 표면층에 적용하고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평가 대상 중 가장 많은 소비자 득표를 기록한 제품에 주어지는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합판마루와 대비해 실생활 경량충격음이 약 절반 수준으로 느껴지는 등 경량소음 감소 효과가 뛰어나다.
경량충격음은 청소기 돌리는 소음이나 의자를 밀고 끄는 소리 등 가볍고 딱딱한 소음을 뜻한다.
또한 지아 소리잠은 강화마루 대비 열전도가 우수해 따뜻하고 변색과 변형에 대한 걱정도 줄여준다.

 

LG하우시스의 LG Z:IN 바닥재 ‘지아소리잠’과 ‘엑스컴포트’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늘었다. 

지아소리잠은 차음소재층을 사용했고 엑스컴포트는 고탄성 2중 쿠션층으로 보행 충격을 줄여주는 제품이라 경량 소음 저감에 효과적이다.
옥수수 유래 성분을 표면층에 적용한 주거용 바닥재 지아 소리잠은 유해물질 걱정을 덜어주는 국내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지아 소리잠은 아이나 노인의 안전을 위해 쿠션감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스포츠 바닥재에 적용되는 첨단 기술을 적용해 충격 흡수성이 우수하다.
합판마루 대비 무릎 충격을 감소시키고 미끄럼 방지 표면 처리로 실내 안전사고 걱정을 덜어준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 저감 효과도 갖췄다.

 

 

LG 지아 소리잠 두께


LG 지아 소리잠은 수지를 표면층에 적용한 친환경 바닥재이다.

지아소리잠 4.5

 


사이즈4.5mm(두께) x1830mm(폭) x 20m(길이) 박스(롤)당 면적36.6㎡/Roll 포장 단위1Roll



지아소리잠 6.0

사이즈6.0mm(두께) x 1830mm(폭) x 15m(길이) 박스(롤)당 면적27.4㎡/Roll 포장 단위1Roll


LG Z:IN 지아소리잠은 식물 유래성분을 표면층에 적용한 친환경 바닥재로 제품 표면을 식물성 수지로 코팅하고, 쿠션감이 좋아 관절의 부담을 줄여줘 바닥재에 대한 걱정들을 잠재우는등 호평을 받고 있다.
사용의 편이성이 가장 좋은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것이다.


품질 시험을 거쳐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폼알데하이드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의 방출을 최소화하고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 등) 등의 유해물질을 최소화 시켜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강화마루에 버금가는 가격이지만 사용자들이 꾸준히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