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전문적인 [건축정보] 사이트 보기

반응형

인조대리석은 아크릴계 수지에 무기물질을 혼합해서 만드는 유기계 인조대리석이다. 

 

인조대리석의 생산 과정은 수지와 같은 유기물에 충진제와 표면처리제, 가교제, 경화제, 분산제, 착색제등의 첨가제를 넣은 후 열가소성 아크릴계 수지로 경화한 후 합축하여 판상으로 제조한다. 그리고 연마, 절단 등의 후 가공을 거쳐 다양한 질감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태어난다. 

 

 

인조대리석의 특징

 

인조대리석은 천연대리석에 비하여 강도가 떨어진다. 

그러나 색깔과 모양, 디자인면에서 다양한 패턴이 가능하며 항균처리를 통한 세균번식 억제효과와 뛰어난 가공성형성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서 대중화가 되었다. 무엇보다도 천연대리석보다 월등한 가격경쟁력이 대중화의 원인이 되었다. 

 

인조대리석의 용도는 싱크대상판 뿐만 아니라 테이블, 세면대, 바닥마루 재료, 가구, 내장재, 간접조명패널, 화장실 젠다이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인조대리석의 종류

 

솔리드 

단색 심플한 인조대리석으로 주택 뿐아니라 상업용 공간에도 자주 쓰이는 디자인이다. 

 

그라나이트 

작은 칩이 들어간 모양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다.

 

 

인조대리석

 

다음은 붙박이장 싱크대 치수이다. 

 

 

 

 

국산 인조대리석 브랜드

 

인조대리석은 LG하우시스, 롯데케미칼, 현대L&C, 라이온켐텍에서 생산하고 있다. 가장 큰 규모는 LG하우시스이다. 

한편 인조대리석보다 천연 석영함량이 높은 엔지니어드스톤도 출시되어 상업용시설과 주방상판등에 사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국산 인조대리석의 브랜드로 LG하우시스의 하이막스가 있다. 곡선표현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현대L&C는 인조대리석 브랜드로 하넥스와 천연대리석을 구현한 이보크가 있다.

롯데케미칼도 엔지니어드스톤을 생산하고 있다.

 

미국브랜드로는 듀폰의 인조대리석이 가장 유명하고 그 외에 저가의 중국산이 많으나 질이 점점 향상되고 있다.  

 

천연대리석은 고급스러운 무의와 우아한 컬러로 고급마감재로 통하나, 고가로 대중적이지는 못하다. 

인조대리석은 그에 비해 뛰어난 가공성과 저렴한 가격, 내오염성등에서 우수하다.

 

인조대리석을 고를때 국산인지, 어떤 브랜드인지를 물어보는 것이 좋다.

 

댓글